본문 바로가기
  • 온&오프라인 마케팅은 산업포털 여기에~
추천업체

SCHUNK, 수동 디버링 작업을 쉽게 자동화하는 방법 제안

by 여기에 2020. 9. 24.

SCHUNK, 수동 디버링 작업을 쉽게 자동화하는 방법 제안

디버링 공정 진화의 키워드 ‘CDB’

기존에 운용하던 공정을 자동화하는 것은 많은 비용과 시스템 전반에 대한 변경이 요구된다. 슝크는 디버링 공정에서 이 같은 불편을 해소하기 위해 로봇 디버링 툴 CDB를 제안한다. CDB는 기존에 사용자의 노하우가 집약된 디버링 블레이드를 변경할 필요 없이 수동 디버링 공정을 자동화 시스템으로 전환할 수 있어 효율적이고, 합리적이다. 

CDB(사진. 슝크인텍코리아)

클램핑 & 그리핑 시스템을 전문으로 하는 독일 기업 슝크(SCHUNK)가 디버링 공정 자동화를 위한 로봇 디버링 툴 CDB를 제안한다. 슝크측은 “CDB를 사용하면 검증된 디버링 블레이드를 없앨 필요 없이 처음부터 수동 디버링 공정을 자동화할 수 있다”라고 밝혔다. 

유연성을 조절할 수 있는 슝크의 디버링 툴은 플라스틱, 알루미늄, 강철, 황동 및 기타 재료로 제작된 다양한 형상의 공작물을 로봇으로 디버링하는 작업에 매우 적합하다. 이 같은 강점은 자동차 또는 항공기 산업의 플라스틱 및 금속 부품뿐만 아니라 가정용, 산업용 피팅과 디버링 스탬핑 제품에도 적용이 가능하도록 한다. 

CDB는 기존에 1:1로 사용되던 수동 디버링 블레이드를 로봇 툴에 삽입할 수 있어 간편하고 빠르게 수동 디버링 작업을 자동화로 전환할 수 있다. 수동 공정에서 이미 검증된 디버링 블레이드를 교체할 필요 없이 그대로 유지할 수 있기 때문에 블레이드, 블레이드 홀더 및 관련 프로세스와 같은 기존의 노하우를 변경할 필요가 없다. 

 

CDB( 구조 및 기능사진. 슝크인텍코리아)


이 유연한 로봇 툴은 수동 디버링 공정을 모방하면서도 지속적으로 높은 품질을 유지한다. 위치 부정확도, 워크피스 공차 및 로봇 공차가 축 방향으로 최대 8㎜ 및 방사형으로 최대 ±5.5°까지 보정되며, 포스 밸런싱을 개별적으로 제어(축 방향 13-66N, 방사형 13-62N)할 수 있다. 따라서 툴에서 안정적인 공정의 디버링 결과를 보장하며, 오류가 줄어드는 동시에 필요한 프로그래밍 작업을 최소화시킨다. 

통일된 툴 마운팅은 블레이드 교체 시 짧은 셋업 시간을 보장하며, 로봇을 이용하기 때문에 작업자가 더 이상 위험하고 시간이 오래 소요되는 디버링 작업에 매달릴 필요가 없다. 또한 우수한 디버링 품질을 일관되게 유지할 수 있고, 자동화된 운영을 통해 24시간 무인 디버링 작업도 가능하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