igus, 체험형 온라인 전시회서 100여 개 이상 신기술-신제품 선보여
Tech Up, Cost Down 위한 핵심기술 전해
코로나19 사태로 많은 기업들의 오프라인 활동이 축소됐다. 이 같은 실정에 대응해 igus는 매해 하노버산업박람회를 통해 진행했던 프레스 콘퍼런스를 온라인으로 전환, 지난 5월 18일(월) 진행했다.
이번 온라인 전시회를 위해 igus는 실제 전시 부스를 마련함으로써 보다 생생하게 자사 제품과 기술을 전했다.
코로나19 사태는 제조 산업계에 다양한 변화를 가져왔다. 집단 활동의 위험이 강조되면서 기업들은 준비했던 기술세미나와 콘퍼런스, 전시회 참가를 유예해야만 했다. 이 같은 상황에서 지난 5월 18일(월) igus GmbH(이하 igus)와 한국이구스(주)(이하 한국이구스)가 함께 진행한 온라인 전시회는 주목할 만한 사례이다.
최근 많은 기업들이 웨비나(Webinar, 웹사이트 상에서 진행되는 세미나)를 개최하고 있다.
산업 경기가 위축되는 현 시점에서, 위기를 오히려 기회로 활용해 적극적으로 기술과 제품을 홍보하기 위한 기업들의 노력이다. 그중에서도 igus 온라인 전시회는 일반적인 웨비나와 차별화된 구성으로 주목을 받았다.
국내 산업 전문 기자들을 대상으로 진행된 본 행사는 독일 본사에 실제 전시부스를 마련하고, 양방향 소통이 가능한 콘셉트를 취함으로써 보다 체험적인 온라인 콘텐츠가 됐다는 점이 돋보인다.
igus는 매년 하노버산업박람회(Hannover Messe)를 통해 신제품 전시 및 프레스 콘퍼런스를 진행해왔다. 이번 온라인 전시회는 코로나19사태로 하노버산업박람회가 취소되면서 해당 프레스 콘퍼런스를 온라인으로 전환한 것이다.
한국이구스 김종원 지사장은 “igus는 매년 100개 이상의 신제품을 하노버산업박람회(Hannover Messe)에서 소개해왔다”라며 “본 온라인 전시회를 향후 정기적으로 운영하는 방안을 고려중이며, 해당 온라인 전시회와 더불어 한국이구스 자체적으로도 보다 심화된 체험형 기술 웨비나 등을 마련함으로써 고객과 소통할 수 있는 기회를 마련할 것”이라고 전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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