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 온&오프라인 마케팅은 산업포털 여기에~
공단안내도/광주/전남북

영구 전자척으로 금형업계에 도전장을 내밀다!

by 여기에 2015. 8. 26.

마그네트 응용기기 전문기업, 우성마그네트

영구 전자척으로 금형업계에 도전장을 내밀다!

 

우성마그네트2.jpg

 

 

자석 응용기기·금속검출기 전문기업, 우성마그네트


2000년 5월에 설립한 우성마그네트는 영구자석, 고무자석, 전자석, 영전자석, 리프마, 전자척(밀링, 연삭), 마그네트 쎄파레타, 마그네트 드럼, 마그네트 청소기, 벨트분리형 마그네트, 스크랩 마그네트, 마그네트 컨베어, 금속검출기 등 마그네트와 관련된 응용기기를 전문적으로 취급하고 있는 마그네트 응용기기 전문기업이다. “우성마그네트는 자석과 관련한 응용기기 제품 다수를 취급하고 있다”고 소개한 정기동 대표는 “현재 본사는 광주에 소재하고 있지만, 최근 경기도 시화에 지사를 설립함으로써 경기, 충청, 강원까지 영업권을 확대하고 있다”고 덧붙였다.
최근 우성마그네트는 영구 전자척 시장 진입에 주력하고 있으며, 타사와 비교시 후발주자인 동사의 경쟁력에 대해 정 대표는 “자력의 세기가 타사에 비해 약 10~15%가량 세 더 강력히 철판(공작물)의 흡착이 가능하다”고 강조하며, “더 좋은 품질은 물론, 후발주자이기 때문에 보다 저렴한 가격경쟁력까지 갖췄다”고 귀띔했다.

 

 

영구 전자척으로 새로운 시장 진입에 주력!


영구자석은 자석의 성질(자력)을 영구 또는 반영구적으로 띠는 물질로 자력의 세기는 자석의 소재에 따라 크게 달라지며, 영구자석을 분류하는 방법에는 여러 방법이 있다. 보편적으로 먼저 재질에 따라 분류한 후, 제조공정, 자기 방향에 따라 나눠 통상명칭으로 지칭한다. 그리고 형태에 따른 분류는 규격으로 한다.
영구자석의 재질에는 크게 알리코(Alinico)자석, 페라이트(Ferrite)자석, 희토류 자석이 있으며, 페라이트 자석에 합성하는 소재에 따라 고무자석, 플라스틱자석으로 구분하고, 희토류 자석은 사마륨 자석과 네오디움 자석으로 나뉜다.
그 중에서도 영구 전자척은 큰 철판(공작물)을 바이스 등으로 클램프 시키지 않고도 가공할 수 있는 제품으로 주로 CNC 가공에 많이 사용된다. 이와 관련해 현재 우성마그네트에서는 공작기계용 영전자척과 사출·다이캐스팅 금형 고정용 마그네트를 제작하고 있다.
공작기계용 영전자척에 대해 정 대표는 “당사의 영전자척은 착·탈자시 2초 이내만 전원공급해 마그네트의 발열현상이 없어 척 및 가공물에 열변형이 전혀 없고, 가공중에는 전원이 필요치 않아 전선을 분리해 전선의 간섭없이 작업할 수 있다”라고 설명하며, “가공중 정전시에도 영구자력에 의해 가공물이 흡착돼 안전하며, 고정형 블록을 가공해 이형상의 가공물도 흡착이 용이하다”고 자부했다. 또한, 그는 “이 제품은 470×230×68부터 1060×600×68까지 제작이 가능하며, 그 외의 규격도 주문제작할 수 있다”고 덧붙였다.
한편, 그 외에도 동사의 또 다른 영구자석 전자척인 사출·다이캐스팅 금형 고정형 마그네트는 초강력 자력으로 금형을 고정하며, 금형 교체시간을 단축해 생산성을 향상시키는 것이 가능하다.

 

 

우성마그네트1.jpg

 

 

“자석에 관련 제품에 대해서는 우성마그네트에 문의하세요!”


사실 우성마그네트는 광주에서는 이미 자석과 관련한 제품 공급업체로 명성이 자자하다.
특히, 우성마그네트의 리프마는 주로 철판이나 금형소재, 철봉 등을 운반하는데 적용되는데, 전선이 필요 없는 무동력 절환식으로 안전율 3배의 최대 안전과 철저한 품질관리로 산업재해 예방이 가능하며, 간단한 조작으로 작업능률과 생산성 극대화를 기대할 수 있다.
또한, 그 외에도 동사는 공작기계용 마그네트, 철분 선별기, 마그네트 컨베어, 리프팅 마그네트, 홀더(전자석 홀더(WE)), 마그네트 공구를 비롯해 탈자기, 청소기, 알루미늄 캔 분리기, 금속 검출기 등을 취급하며 자석과 관련된 제품의 집합소로 불리고 있다.
정 대표는 “자석과 관련한 응용기기에 대해서는 대부분 파악하고 있다”고 자부하며, “다양한 제품에 대해 문의바란다”고 덧붙였다.

 

 

매사에 최선을 다하며 신뢰를 다져가는 우성마그네트


“사실 중소기업이기 때문에 특별히 내세울만한 것은 없다”고 멋쩍은 웃음을 지어보인 정 대표가 이끄는 우성마그네트는 작지만 매사에 최선을 다하며, 진실된 마음으로 고객을 대하는 소박한 기업이다. 하지만 기본에 충실한 정 대표의 신념 아래, 관련 업계에서는 뛰어난 제품의 품질은 물론, 정확한 납기 등 기업운영의 기본요소를 철저히 지키며, 신뢰가 두터운 기업으로 평가받고 있다.
“지켜야 할 것은 꼭 지킨다”고 강조한 정 대표는 올해 목표에 대해 “우선 사업적으로는 영전자척이라는 아이템 자체의 매출 및 기술적 안정화를 완전히 다지는 해로 계획하고 있다”며, 그것이 가장 큰 목표라고 밝혔다. 이어 “매출적인 면에서는 2014년과 비교해 2015년에는 총 매출액의 20%가량 상승이 목표다”라고 전했다.
2014년 초에 출시한 영전자척이 입소문을 통해 벌써 올해에는 작년 대비 200~300% 매출이 상승했다는 우성마그네트. 중소기업으로서의 한계점을 딛고 제품개발은 물론, 영업권 확대에까지 힘쓰며 기본에 충실한 그들의 행보에 귀추가 주목된다.

 

 

우성마그네트 www.magnetplaza.com

※ 출처 : EngNews (산업포탈 여기에) - 영구 전자척으로 금형업계에 도전장을 내밀다!

'공단안내도 > 광주/전남북' 카테고리의 다른 글

Special  (0) 2014.09.12
Ball Pneumatic  (0) 2014.09.12

댓글